개발:
|
Nodding Heads Games
|
배급
|
Super.com, SuperGG.com
|
출시일
|
2020년 8월 18일
|
디자이너
|
아비찰 싱
|
플랫폼
|
스팀,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게임, 인디 게임, 플랫폼 게임
|
한국어 지원
|
공식 한국어 지원
|
나의 클리어 시간
|
6시간 6분
|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구독하면 여러 게임을 접할 수 있다. 그중 발견한 이색적인 게임 하나가 있는데 바로 인도의 게임 개발사인 Nodding Heads Games의 Raji다.
주인공 라지가 납치된 동생 골루를 구하기 위해 악마들을 물리치는 이야기가 주된 스토리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나오는 그림자 인형극 형식의 컷신이 특색 있으며, 신화에 관심이 많다면 배경 벽화와 상호작용 시 나오는 인도 신화 이야기가 취향에 맞을 것이다. 인도 신화가 낯설다면 글로만 읽었을 때 기억하기 어려운데 게임 중간 이야기 형식으로 전달되니 각 신에 대해 이해가 더 잘 되어 좋았다.
그러나 이 게임은 플레이 면에서 좋은 점수를 주기가 어렵다. 액션 게임인데 타격감이 밋밋하고 플레이 과정이 단순하며 반복적인 느낌을 줘서 다소 지루하다. 진행을 위해 퍼즐도 풀어야 하는데 흥미롭진 않았다. 무엇보다 이 모든 플레이가 이루어지는 화면이 굉장히 먼 거리에서 바라보는 조망이라 캐릭터는 작고 따라서 액션의 몰입이 잘 안됐다. 차라리 액션의 중요 순간에 클로즈업이 되거나 부가적인 연출이 들어가면 보는 맛이라도 있을 텐데 시종일관 멀리서 바라보는 관점이라 좋지 않았다.
진행해 나가면 3가지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뚜렷한 차이를 느끼기 어려웠다.
이 게임의 최대 단점은 용두사미 스토리다. 스포일러 때문에 자세히 밝히기 어려우나 떡밥은 속시원히 해소되지 않으며 최종 보스전은 쓸데없이 어렵고 엔딩은 허망하다. 속편이 나와 해소해 줄 것이냐 하면 딱히 후속작이 나올 것 같지도 않다. 이 모든 점을 개선하여 후속작을 낸다면 해 보고 싶은데. 아무튼 한국인에게 소재는 참신하고 좋은데 아쉬운 점이 많았던 게임이다.